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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소재 제작 시, 레퍼런스 참고하기 좋은 사이트 5가지마케팅 2023. 8. 1. 13:32반응형
각 매체별로 광고를 집행할 때 반드시 필요한 것이 있죠?
바로 광고 소재입니다. 수 많은 이용자들에게 클릭을 받기 위해선 그들을 설득할 수 있는 광고 소재가 필수적입니다.
광고 소재 레퍼런스 사이트 특히, 인공지능이 크게 발달한 요즘은 잘 만들어진 소재 하나로 모든 효율을 캐리할 수도 있습니다. 알아서 올바른 타겟한테 노출을 시켜주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소재는 시간이 지나도 중요함이 크게 떨어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광고 소재 제작 시, 참고하면 좋은 사이트를 몇 가지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1.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
광고 라이브러리
www.facebook.com
메타(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집행되고 있는 광고들을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 국가별로도 볼 수 있고, 카테고리를 검색해서도 볼 수 있습니다. 원하는 키워드 또는 광고주를 검색하면 관련된 광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색한 후에 필터를 적용하시면 조금 더 원하는 느낌의 광고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 필터 광고 소재 인사이트와 동종업계 소재 모니터링에 활용하면 좋은 사이트입니다.
2. 왓애즈(What Ads)
마케터를 위한 광고의 모든 것 - 왓애즈
광고 상품 소개부터 모니터링까지 한번에, 디지털 광고 모니터링 솔루션
www.whatads.co.kr
네이버 배너광고 소재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네이버에 집행했던(집행중인) 광고를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왓애즈 광고 상품, 기기, 업종, 브랜드명, 기간 등 원하는 대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왓애즈도 광고 소재 인사이트 뿐만 아니라 경쟁사 모니터링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왓애즈는 [매체별 가이드]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체별, 광고상품별로 세팅 방법을 정리해두어 처음 세팅하시는 경우 확인하시면 좋습니다.
3. 구글 광고 투명성 센터
https://adstransparency.google.com/?region=KR
adstransparency.google.com
구글 광고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이전에는 moat(moat.com/advertiser) 라는 사이트에서 주로 확인했었는데, 해당 사이트가 글을 작성하는 현재는 접속이 되지 않네요. 하지만 moat는 해외 광고 사례와 배너 광고 위주의 레퍼런스만 확인이 가능하다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반면 구글 광고 투명성 센터는 국내 광고를 한정지어서 확인할 수 있고, 검색광고, 배너광고, 영상광고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용방식은 메타 광고 라이브러리와 비슷하지만, 카테고리 검색이 아닌 '광고주 또는 대행사 이름으로 검색'하는 차이가 있습니다.
4. 유광기(유튜브 광고 검색기)
유튜브 광고 라이브러리 | 유광기
산업군 별로 현재 집행중인 광고를 검색하고, PPL, 트루뷰 인스트림 등 다양한 광고의 효율과 트렌드를 확인해보세요.
www.ugwanggi.com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유튜브 광고를 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다양한 유튜브 광고와 PPL까지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순히 어떤 광고가 노출되고 있는지 보는 것 외에도 반응/조회수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영상과 관련된 레퍼런스가 궁금하다면 '유광기'를 활용해보세요.
위 4가지 사이트에서 각 매체별/상품별로 어떻게 광고 소재를 제작하면 좋을지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단순히 똑같이 만드는 것보다는 왜 이런 소재가 많이 사용되는지 고민해보시고, 각자 소재에 적용시키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지 않을까요?반응형'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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